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모닝 스브스] 2017년, 12년 만에 가장 많은 휴일…언제 언제?

이틀만 지나면 2017년이네요. 저는 새해 달력 바꾸면서 제일 먼저 확인하는 게 휴일인데, 그런데 내년에는요, 12년 만에 휴일이 가장 많다고 합니다.

최근 들어본 소식 중에 제일 기쁜 소식이 아닐까 싶은데, 며칠이나 되는지 제가 쭉 정리해드리겠습니다.

내년은 붉은 닭의 해인 정유년입니다. 먼저, 1월 달력부터 보겠습니다. 설날은 28일, 토요일인데, 주말이 연휴라 아쉽긴 하지만, 대체 휴일을 포함해 총 4일을 쉴 수 있다네요.

다음은 3월입니다. 3.1절이 주 중반인 수요일인데요, 목요일 금요일 연차를 내면 총 5일을 휴가로 쓸 수 있네요.

다음은 5월, 가정의 달인데요, 빨간색으로 표시된 부분이 꽤 많죠. 1일은 근로자의 날 3일은 석가탄신일, 5일은 어린이날로 격일로 휴일인 한 주입니다.

화요일과 목요일 다 쉬면 전주 주말을 포함해서 최대 9일을 쉴 수 있는데 연차를 하루 정도 쓰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죠.

그리고 다음으로 대망의 10월입니다. 개천절과 추석 연휴에 이어 한글날까지 월요일 하루 연차를 내면 길게는 최대 10일까지도 쉴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내년 이맘때쯤이겠네요. 12월인데, 올해는 휴일이 모두 일요일이었는데 내년 크리스마스와 내후년 새해 첫날은 모두 월요일이라서 올해보다는 조금 여유 있게 보낼 수 있겠죠.

올해 잘 마무리하시고요. 내년 계획 세울 때 휴일을 어떻게 잘 활용할지 정리해 보면 좋겠는데 그래도 사실 중요한 건 국경일을 너무 노는 날로만 여기지 마시고요. 그 의미를 되새겨 보는 것도 잊지 말아야겠습니다.

▶ 이쯤에서 미리 보는 2017년 꿀휴일

---

미국 유타주의 한 스키장입니다. 스키장 리프트에 아이가 대롱대롱 매달려 있는데 대체 어떻게 된 걸까요? 혹시나 떨어지진 않을까, 좀 위험한 상황인데요.

[스키장 안전요원 : 네가 팔 아픈 걸 알아. 하지만 숨을 크게 들이쉬어.]

[아이 : 안 되겠어요. 너무 아파요.]

안전요원이 가져온 사다리와 밧줄을 이용해서 무사히 구조에 성공합니다. 도대체 뭐가 문제였을까요? 자세히 보니 가방이 리프트에 걸려 있어서 허공에 매달렸었던 겁니다.

[시저 존슨/리조트 관계자: 리프트 작동하는 사람들은 강력하게 백팩을 벗고 타라고 권합니다. (또는) 백팩을 벗고 본인의 앞쪽에 두라고 권합니다. 즉 백팩이 당신 가슴에 오게 되는 것이죠.]

다행히 크게 다치진 않았지만, 한참을 겁에 질려 있었는데, 큰일 날 뻔했습니다. 무슨 일을 하든 무엇보다 안전이 우선입니다. 항상 조심하시고요.

▶ [비디오머그] 스키장 리프트에 대롱대롱…다치지 않은 운 좋은 소년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