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영상pick] '이렇게 일본스러울 수가'…나홀로족을 위한 '홀로그램 여자친구' 출시

온종일 나만 생각해주는 이성 친구, 많은 미혼 남녀들이 꿈꾸는 이상형이죠. 

일본에서 가상의 여자친구를 만들어주는 홀로그램 장치가 출시돼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출근 준비를 위해 잠에서 깰 시간이 되자 어디선가 다정한 목소리가 들립니다.

침대 옆에서 아침 인사를 건네는 건 다름 아닌 홀로그램 여자친구.

일본 만화에 주로 등장하는 미소녀의 모습을 한 '아즈마 히카리'라는 이름의 인공지능 홀로그램입니다.

히카리는 비가 올 것 같으니까 우산을 챙기라거나 서두르지 않으면 지각하겠다고 조언을 잊지 않습니다.

대낮부터 '빨리 집에 들어오라'고 채근하거나 '곧 집에 간다'고 하자 환호성을 보내는 등 애교도 만점입니다.

집에 도착할 시간에 맞춰 조명과 에어컨을 켜두고 반갑게 맞이하는 것도 히카리의 역할입니다.

히카리가 사는 '게이트박스'의 한 대 가격은 29만 8천 엔, 우리 돈으로 약 3백만 원으로 책정됐습니다.

비싼 가격이지만 세 집 중 한 집이 1인 가구인 일본에서 큰 호응을 받고 있다고 하는데요, 누리꾼들은 애니메이션의 천국인 일본다운 발상이라는 반응을 내놓고 있습니다.

1인 가구가 급증하고 있는 우리나라에서도 제2의 히카리가 곧 등장하지 않을까요?

'영상 픽' 정윤식입니다.

(기획 : 정윤식, 구성 : 유지원, 편집 : 한수아, 출처 : 유튜브 info vinclu)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