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촛불은 계속된다"…오늘 7주차 청와대 앞 대규모 촛불집회

"촛불은 계속된다"…오늘 7주차 청와대 앞 대규모 촛불집회
국회가 박근혜 대통령에 대한 탄핵안을 가결한 이튿날인 오늘(10일) 오후 서울 도심을 비롯한 전국에서 7주째 이어지는 대규모 촛불집회가 열립니다.

'박근혜정권퇴진 비상국민행동'은 시민 참석자들과 함께 오늘 낮 4시부터 서울 종로구 광화문광장에서 청와대 방향으로 촛불 행진을 벌일 계획입니다.

행진은 자하문로와 효자로, 삼청로 등 세 방향으로 이뤄집니다.

1주일 전 집회 때와 마찬가지로 자하문로를 따라 행진한 대열은 효자치안센터 앞에서 집회를 열고, 효자로와 삼청로를 따라 행진한 대열도 각각 청와대 100m 앞 지점까지 진출할 계획입니다.

당초 경찰은 율곡로 이북에서의 행진과 집회를 금지했지만, 서울행정법원은 주최 측이 낸 '집행정지 신청'을 받아들여 이를 허용했습니다.

탄핵안 가결 이후 첫 주말인 오늘 집회는 노동가수연합팀 등이 공연을 펼치는 등 축제 형식으로 치러질 예정입니다.

매주 진행해온 7시 소등 퍼포먼스와 경적 시위 등도 진행되고 '임을 위한 행진곡' 제창도 이뤄집니다.

집회 참가자들은 본집회 직후인 저녁 7시30분부터 다시 청와대 방면으로 대규모 행진을 벌여 늦은 밤까지 집회를 계속합니다.

오전 11시에는 광화문광장 인근인 동아일보 사옥 앞에서 박근혜를사랑하는모임 등이 참여하는 보수단체의 맞불 집회도 열려 촛불집회 참석자들과의 충돌 우려도 제기됩니다. 

(사진=연합)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