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사람들 위한 눈높이 해설 도서 '지금 다시, 헌법'

<앵커>

문화현장, 새로 나온 책을 유영수 기자가 소개합니다.

<기자>

['지금 다시, 헌법' / 차병직 윤재왕 윤지영 지음 / 로고폴리스]

"대한민국의 주권은 국민에게 있고, 모든 권력은 국민으로부터 나온다." 촛불시위에 나선 시민들이 가장 많이 외치는 헌법조항 중 하나입니다.

지금 헌법을 다시 읽어봐야겠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을 위한 눈높이 해설서입니다.

저자들은 헌법을 왜, 그리고 어떻게 읽어야 하는지 130개 조문을 상세히 해설하고, 뜻을 곱씹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

['분노, 어떻게 다스릴 것인가' / 구병수 권석만 등 지음 / 운주사]

국민적 분노가 끓어오르는 요즘 분노의 실체는 무엇인지, 분노를 어떻게 다룰지 분석했습니다.

불교와 사회학, 심리학, 동서 의학 분야 전문가 6명이 함께 연구했습니다.

전문가들은 분노는 참는 게 능사가 아니라며, 다양한 해소방안을 제시합니다.

---

['나의 골드스타 전화기' / 김혜나 지음 / 광화문글방]

명문대 대학원에서 연구보조 아르바이트를 하는 20대 소설가 지망생 '혜정'의 이야기입니다.

답답한 현실과 불투명한 미래를 고민하는 젊은이들의 삶을 아프게 그려냈습니다.

냉소적이지만, 누구나 공감할 수 있게 담아냈다는 평을 듣습니다.

---

['실어증입니다, 일하기 싫어증' / 양경수 글 그림 / 오우아]

출근부터 퇴근까지, 직장인의 24시간을 위트 넘치는 그림으로 재구성한 그림 에세입니다.

작가의 그림 속 직장인들은 대개 웃음을 머금고 있지만, 그들이 던지는 말은 폐부를 찌릅니다.

---

['아스트로캣의 물리학 여행' / 도미니크 윌리먼 ·벤 뉴먼 글, 이충호 옮김 / 길벗 어린이]

어렵고 복잡하다고 여겨지는 물리학의 개념들을 이야기처럼 그림으로 펼쳐 보여줍니다.

수준 높은 물리학 정보는 풍성하게 담경있고, 유머 있는 글과 그림은 읽는 재미를 줍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