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박근혜 대통령의 퇴진을 요구하는 성난 민심이 서울 도심을 가득 메웠습니다. 오늘(12일) 열린 3차 촛불집회는 역대 최대규모를 기록했습니다.

2. 집회 참가자들은 건국 이후 처음으로 광화문 광장 전 차로를 평화적으로 행진했습니다. 법원은 조건 없이 집회를 허용하는 게 민주주의 국가임을 증명하는 것이라며 광화문 앞 전 차로에서 시민 행진을 허용했습니다.

3. 야 3당 지도부도 촛불집회에 참여했습니다. 야당은 대통령을 향해 촛불민심을 외면하지 말고 권력을 이양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4. 검찰이 박근혜 대통령을 다음 주에 조사하기로 방침을 세웠습니다. 헌정 사상 초유의 현직 대통령 조사를 어떻게 진행할지를 놓고 청와대와 조율에 들어갔습니다. 단독 취재했습니다.

5. 세월호 7시간을 둘러싼 의혹이 커지자 청와대가 어제 공식 해명을 내놨습니다. 하지만 집무 중이었다는 대통령이 청와대 어디에서 구체적으로 뭘 하고 있었는지는 이번에도 설명이 없었습니다.

6. 최순실 씨 딸 정유라 씨에 대한 삼성의 35억 원 특혜 지원 의혹을 수사하고 있는 검찰이 삼성전자 박상진 사장을 소환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