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비디오머그] "역대급 무능한 정무수석"…대통령 주변에서 '최순실 몰랐다'는 조윤선 장관

이 기사 어때요?
조윤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오늘(1일) 국회에서 열린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전체회의에 출석해 "박근혜 대통령과 독대한 적 없다"고 말했습니다. 조 장관은 더불어민주당 안민석 의원이 "정무수석으로 일하는 동안 대통령과 독대한 적이 있느냐"는 질문에 "없다"고 답했습니다. "정말이냐"고 되묻자, "전화 통화는 했어도 독대는 안했다"고 말했습니다.

최순실 씨를 아는 지에 대한 질문에는 "언론의 보도나 세간의 얘기는 들었지만, 최씨가 청와대에 드나들었는지 등에 대해 몰랐다"고 해명했습니다. 그러자 안민석 의원은 "그렇다면 '역대급'으로 무능한 정무수석인 것"이라고 지적했고, 이에 대해 조 장관은 "그렇게 말씀을 하셔도 제가 더 변명의 말씀을 드릴 것은 없다"고 답변했습니다.

2014년 청와대 정무수석, 그리고 2016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조 장관은 회의 답변에 앞서 대국민 사과를 하면서도, 대통령의 측근에 있었지만 최순실을 몰랐다는 답변으로 일관했습니다. 그 현장을 SBS 비디오머그가 전해드립니다.

기획 : 정경윤 / 편집 : 정용희 / 영상취재 : 이재영
(SBS 비디오머그)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