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유일호 "특정지역 부동산 모니터링…필요시 대책 마련"

유일호 경제부총리는 일부지역 부동산 과열에 대해 "특정 지역 중심으로 부분 과열현상이 나타나고 있으니 모니터링을 하고, 필요한 대책이 있다면 만들어서 발표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유 부총리는 오늘(19일) 경제관계장관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 "지금은 판단하는 단계다"며 대책이 언제까지 마련된다고 말하기는 아직 이르다"고 설명했습니다.

유 부총리는 또 "가계대출 총량이 늘어나는 것에 대해 걱정하는 것은 맞지만 아직 질적 구조가 나쁘지 않다"고 진단했습니다.

유 부총리는 경제간계장관회의에서는 "갤럭시노트7 생산중단과 현대차 파업 등 개별기업의 일시적 손실이 더 큰 리스크로 확산되지 않도록 대응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유 부총리는 "우리 경제의 버팀목이 돼온 휴대전화와 자동차 생산과 수출에 부정적 영향이 우려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유 부총리는 "위험 요인을 놓치지 않고 비상한 각오를 갖고 무겁게 점검해 나가겠다"며 "신속한 의사결정으로 필요한 대책을 내놓겠다"고 설명했습니다.

이는 최근 부동산 경기 과열 및 가계부채 급증, 4분기 성장률 하락 등과 관련해 경제정책의 컨트롤타워가 없다는 지적이 제기되는 데 대한 답변으로 여겨집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