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최순실 딸 정당 입학"…교수들 "총장 사퇴해야"

<앵커>

미르 재단과 K스포츠 재단의 핵심 인물로 지목된 최순실 씨의 딸이 이화여대에 입학하고 또 학점을 받는 과정에 특혜가 있었단 의혹에 대해서 최경희 이대 총장이 직접 해명에 나섰습니다. 하지만 교수들조차 총장의 해명을 납득할 수 없다며 학생들의 총장 퇴진 시위에 합류하기로 했습니다.

정윤식 기자입니다.

<기자>

특혜 논란의 중심에 있는 최경희 이화여대 총장은 직원들을 대동한 채 굳은 표정으로 회의장으로 들어섰습니다.

최 총장과 학교 측은 최순실 씨 딸의 입학 과정엔 전혀 문제가 없다고 말했습니다.

[최경희/이화여대 총장 : 한 가지 말씀드릴 것은 전혀 특혜라는 것은 없습니다. 이점만 확실하게 밝히겠습니다.]

26년 만에 처음으로 지난해 첫 승마특기생으로 입학했지만 특기자 전형 종목을 확대하면서 이뤄진 정당한 입학이었다는 겁니다.

학교 측은 마감 일자가 지난 보고서를 받아 주거나 출석 인정과 관련한 학사관리 문제점만 일부 인정하며, 총장 퇴진 요구는 일축했습니다.

[송덕수/이화여대 부총장 : 교과목에서 다소의 관리 부실이 있기는 했습니다. 리포트를 받고 하는 문제에서 일부 충실하지 못한 부분이 나타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학교 측 해명을 들은 교수들 상당수는 납득하기 어렵다는 반응이었습니다.

[김혜숙 교수/이화여대 교수협의회 : 뭐 기대, 예상했던 바에 근접한 것 같아요. 그냥 뭐 학교 측의 이야기인 거죠.]

이화여대 학생 수백 명은 학교 측의 해명은 필요 없다며 총장 퇴진 시위에 돌입했습니다.

이화여대 교수들은 교수협의회의 주도 아래 최경희 총장의 퇴진을 요구하는 시위에 나설 계획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