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손흥민 걱정하는 영국 언론 "군 문제 어쩌나"

손흥민 걱정하는 영국 언론 "군 문제 어쩌나"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에서 최고의 활약을 펼치는 손흥민(24·토트넘)을 두고 영국 현지 언론들이 일제히 군대 문제를 거론하고 나섰습니다.

한국의 특수한 군 복무 상황이 손흥민과 토트넘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게 골자입니다.

영국 매체 데일리 텔레그래프는 오늘(29일) "토트넘이 손흥민의 군 복무 문제를 고민해야 한다"면서 "손흥민은 리우 올림픽 메달 획득에 실패하면서 28세가 되기 전에 21개월 동안 군 복무를 해야 한다"고 설명했습니다.

이 매체는 손흥민이 2019년 7월까지만 뛸 수 있다고 명시하기도 했습니다.

텔레그래프는 "손흥민이 군 복무를 면제받을 방법은 2018 자카르타 아시안게임에서 금메달을 따는 것뿐"이라면서 "자카르타 아시안게임은 8월 18일부터 9월 2일까지 열리기 때문에 이 기간엔 소속팀 토트넘에서 뛸 수 없을 것"이라고 부연했습니다.

손흥민은 이 매체와 인터뷰에서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을 마친 뒤 매우 화가 난 건 사실"이라면서 "동료들과 가족의 도움으로 극복할 수 있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올 시즌 출발이 매우 좋지만, 자만하지 않고 계속 열심히 해 마지막까지 이런 성적을 유지하고 싶다"라고 말했습니다.

영국 매체 더 선은 프리미어리그에서 뛰었거나 뛰고 있는 다른 선수들의 사례를 비교했습니다.

더 선은 "박지성과 이영표 등 전직 선수들과 스완지시티의 기성용은 국제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둬 군 문제를 해결했다"면서 "손흥민이 2018 자카르타 아시안게임에서 반드시 금메달을 따야 한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아울러 "손흥민은 남경필 경기도지사가 대통령에 당선되는 걸 바랄 수도 있다"고 부연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대권 잠룡으로 꼽히는 남경필 지사는 최근 모병제를 주장했습니다.

영국 데일리 스타도 "손흥민이 군 복무를 거부하면 감옥에 가야 한다"고 소개했습니다.

사실 손흥민의 군 복무 문제는 새로운 이슈가 아닙니다.

손흥민이 지난 시즌 주전 경쟁에서 밀려 현지 언론들의 관심을 받지 못했을 뿐입니다.

영국 언론은 손흥민이 최근 리그 최고의 활약을 펼치자, 아직 3년이나 남은 군 복무 문제에 관해 관심을 끌기 시작했습니다.

그의 군 복무 문제는 국내외 언론에서 꾸준히 제기될 것으로 보입니다.

손흥민이 스스로 이겨내야 할 부분입니다.

손흥민은 올 시즌 5경기에서 5골을 넣으며 팀 에이스로 발돋움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