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내 안전은 내가 지킨다" 지진 관련 책 판매 급증

경주에서 지난 12일 규모 5.8의 지진이 발생한 뒤 안전 매뉴얼과 지진을 다룬 도서를 찾는 사람이 급증했습니다.

이들 도서는 지진이 일어나기 전에는 판매량이 매우 미미했으나, 지진 이후에는 수십 명이 관련 도서를 구매하는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인터파크도서는 지진 관련 도서 10종의 판매량을 집계한 결과, 지난 2일부터 11일에는 17권이었으나 12일부터 21일에는 148권으로 8.7배 늘었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지진, 화재, 정전, 산사태 등 각종 재해와 응급 상황이 닥쳤을 때 실천해야 할 행동 요령을 정리한 일본 만화 '재난에서 살아남기'(이상미디어)는 지진 발생 이후 97권이 팔렸습니다.

이 책은 1995년 한신 대지진과 2011년 동일본 대지진을 겪은 구사노 가오루가 썼으며, 최근 2권이 출간됐습니다.

교보문고도 지진 전문가인 이기화 서울대 명예교수가 집필한 '모든 사람을 위한 지진 이야기' (사이언스북스)와 '재난에서 살아남기'의 일 평균 판매량이 지진이 일어난 뒤 10배 이상 증가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김훈태 이상미디어 대표는 "지난해 가을 '재난에서 살아남기'를 펴냈을 때는 하루에 한 권 정도 나갔으나, 지진 이후에는 25∼30부씩 팔리고 있다"며 "재고가 100부 정도만 남아 2쇄 제작을 결정했다"고 말했습니다.

김 대표는 "고려대 글로벌일본연구원 사회재난·안전연구센터의 제안으로 책을 발간했는데, 지진을 계기로 안전 대책에 대한 관심이 커진 것 같다"고 덧붙였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