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자막뉴스] 우주정거장 발사 성공…기세등등한 中 우주 굴기

이 기사 어때요?
중국이 중추절 보름달이 뜬 15일 밤 실험용 우주정거장 톈궁 2호 발사에 성공했습니다. 톈궁 2호는 중국 최초의 우주 정거장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앞으로 궤도를 돌며 유인우주선과 화물 운송 우주선의 도킹 같은 14가지 주요 실험을 하게 됩니다.

우주 정거장까지 만드는 중국의 우주 굴기를 임상범 특파원이 보도합니다.

< 기자>

현지 시간 15일 밤 10시 4분, 실험용 우주정거장, 톈궁 2호를 실은 로켓이 굉음과 함께 하늘로 올라갑니다.

톈궁 2호는 로켓과 정상적으로 분리된 뒤 10여 분 만에 예정된 고도 393km 궤도 진입에 성공했습니다.

발사 20분 만에 중국 당국은 톈궁 2호의 발사 성공을 공식 발표했습니다.

[장유샤/공간실험실 비행임무 총지휘장 : 톈궁 2호 실험용 우주정거장 발사 임무가 성공했음을 선포합니다.]

톈궁 2호는 다음 달 중순 유인우주선인 선저우 11호와 도킹한 뒤 우주비행사 2명이 30일간 체류하는 실험을 진행합니다.

[양리위/중국 유인우주비행 프로젝트 부주임 : 교차 도킹 상태로 바뀐 뒤 선저우 11호와 도킹한 뒤 조합체 비행을 할 겁니다. 우주 비행사는 내부에서 작업하고 생활할 겁니다.]

중국은 톈궁 2호의 발사 성공을 계기로 2022년부터 본격적으로 우주정거장 운영에 들어간다는 계획입니다.

특히 미국과 러시아가 공동 운영해 온 국제우주정거장이 2024년까지만 운영되는 만큼 이후에는 중국이 세계 유일의 우주정거장 보유국이 됩니다.

신흥 우주 강국을 넘어 우주 공간을 선점하겠다는 중국의 야심 찬 우주 굴기가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SBS 비디오머그)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