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물티슈·화장품도 '가습기 살균제 성분'…회수 조치

<앵커>

가습기 살균제에 사용된 유해성분으로 사용이 금지된 화학물질이 일부 물티슈에서 검출됐습니다. 같은 성분이 들어간 화장품 60개 제품은 회수 명령이 내려졌습니다.

김용태 기자입니다.

<기자>

아기를 키우는 엄마들에게는 물티슈가 필수품입니다.

아기 얼굴이나 손은 물론 엉덩이까지도 물티슈로 닦아 줍니다.

편리하긴 하지만 마음 한구석은 늘 불안했습니다.

[한지영/서울 성동구 : 요즘에 화학제품 같은 게 많이 이슈가 되고 있잖아요? 전문용어니까 저희가 잘 모르잖아요. 그런 게 걱정이 되긴 해요.]

소비자원이 물티슈 27개 제품을 조사한 결과 1개 제품에서 유독성 화학물질 CMIT와 MIT가 검출됐습니다.

문제가 된 일부 가습기 살균제에 포함돼 피부에 직접 닿는 물티슈엔 사용이 금지된 성분입니다.

보건당국은 또 CMIT와 MIT가 사용된 화장품 60개 제품에 대해서도 판매중지와 회수 조치를 내렸습니다.

지난해 8월부터 사용 후 바로 씻어내는 화장품 외엔 사용이 금지됐지만, 기준을 위반한 제품들이 여전히 판매된 겁니다.

금지 화학물질은 안 나왔지만 한 유명 물티슈 제품에선 기준치를 4천 배 초과하는 세균이 검출되기도 했습니다.

[박유연/세균 검출 브랜드 사용 : 아기를 위한 거잖아요? 고르고 골라서 샀단 말이에요. 그래서 좀 화가 나죠. 믿을 만한 곳이라고 생각해서 샀거든요.]

해당 업체는 사과문을 올리고 문제가 된 제품을 모두 교환 또는 환불하겠다고 밝혔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