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비디오머그] 경찰이 교통사고를 낸다?…美 고난도 추격 기술 '피트메뉴버'

이 기사 어때요?
미국 경찰이 용의 차량과 추격을 벌이다 차량을 들이받는 장면, 영화에서 많이 보셨죠? 아무리 경찰이라고 해도 이렇게 사고를 내도 되는건지 궁금할 때가 있었는데요, 지난 1일, 미국 위스콘신에서 이런 일이 실제로 벌어졌습니다.

과속 차량을 단속하던 경찰이 속도 위반 차량을 적발해 번호판을 검색해 보니, 도난 차량이라는 사실을 알게됐습니다. 차량을 세우라고 경고해도 멈추지 않자, 경찰은 이 차량을 무섭게 추격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용의 차량에 접근해 오른쪽 뒷부분을 들이받았습니다. 그러자 차량은 맥을 못추고 반원을 그리며 도로를 벗어나 멈춰섰습니다.

일명 피트 메뉴버(PIT Maneuver), 미국 경찰의 고난도 차량 추격 전술 운전법입니다. 추격전이 길어질수록 주변 차량에 피해를 줄 수 있어 위험하기 때문에 추격 시간을 단축시키기 위한 기술입니다. 용의자의 안전은 보장할 수 없는 강압적인 제압 방식이지만, 미국 경찰은 당시 주변 상황이 피트 메뉴버를 하기에 적합한 상태라고 판단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당시 경찰은 차 안에 타고 있던 용의자 4명을 체포했고, 차 안에서는 총기와 마약이 발견됐습니다.

국내에선 좀처럼 보기 힘든 피트메뉴버의 현장을 SBS 비디오머그가 생생하게 전해드립니다.

기획 : 정경윤 / 편집 : 김준희
(SBS 비디오머그)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