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폭염 속에 4살 어린이가 유치원 버스에 6시간 넘게 갇혀 있다 의식불명 상태에 빠졌습니다. 버스 기사와 교사가 차 안에 어린이가 있는지 확인하지 않고 내린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통학 버스에 8시간 갇힌 4살 아이…의식 불명

2. 이화여대 학생들이 대학 본관을 사흘째 점거한 채 농성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은 초대 총장인 김활란 동상에 페인트를 칠했고, 경찰이 40여 시간 만에 교수와 교직원들을 데리고 나왔습니다. 갈등의 배경, 취재했습니다.
▶ 본관 점거한 이대생들…"고졸·직장인 전형 반대"

3. 에어컨을 틀고 싶어도 전기요금 누진제가 걱정이시죠? 전기요금을 조금이라도 아끼면서 여름을 시원하게 날 수 있는 방법, 경제돋보기에서 알려드립니다.
▶ 누진제 걱정에 못 튼다?…에어컨 똑똑하게 쓰는 법

4. 해병대 간부가 사병들의 휴대전화로 문화상품권 1천400만 원어치를 몰래 샀습니다. 사병들이 보관함에 맡긴 휴대전화를 간부가 몰래 사용한 겁니다. 생생 리포트에서 전해드립니다.
▶ 해병대 간 아들 휴대폰 '요금 폭탄'…범인은 간부

5. 학부모가 아이의 담임교사에게 5천 원짜리 상품권을 주면 과태료 대상일까요? 문제가 될 수도, 되지 않을 수도 있는데 어떤 경우가 김영란 법 위반인지 따져봤습니다.
▶ 커피 기프티콘 선물도 처벌? 헷갈리는 '김영란법'

6. 리우 올림픽 개막을 앞두고 축구 대표팀이 유럽 예선 우승팀 스웨덴에 3:2로 역전승했습니다. 2회 연속 메달의 기대감도 커졌습니다.   
▶ 스웨덴에 역전승…자신감 충전한 축구 올림픽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