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박원순 "우병우 사퇴하고, '공수처' 설치해 제대로 수사해야"

박원순 "우병우 사퇴하고, '공수처' 설치해 제대로 수사해야"
박원순 서울시장이 "우병우 청와대 민정수석은 사퇴해야 하고, '고위공직자 비리수사처' 같은 독립된 특별 수사기구에서 제대로 수사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박 시장은 오늘(22일) SBS 3시 뉴스브리핑에 출연해 "청와대 민정수석은 검찰을 지휘하는 자리"라며 "우 수석이 심각한 의혹을 받고 있지만, (과연) 누가 민정수석을 조사할 수 있겠냐"고 말했습니다.

박 시장은 이어 "검사·판사·국회의원 등 우리 사회에서 힘 꽤나 쓰는 사람들은 별도의 수사기관이 있어야 한다"며 "과거 시민활동가로 부패방지법을 만들면서 '고위공직자비리수사처'(공수처)를 제안했지만 받아들여지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박 시장은 "이제라도 공수처를 만들어서 법 앞에 성역이 없어야 한다"며 "작은 생활범죄도 모두 처벌 받는데 하물며 권력 비리가 제대로 처벌되지 않는다면 정의가 사라지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박 시장은 자신의 대권 도전과 관련 "서울시장을 잘하면 다른 기회가 생길 것"이라며 "시장으로서 평가를 잘 못 받는데 그렇게 (대선에 도전한다는 것은) 자기 욕심"이라며 "시정에 전념하는 게 우선이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박 시장은 "성주에 사드를 배치하기로 하면서 2500만 명이 사는 수도권 안보만 더 불안해졌다"고 비판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