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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세먼지' 논란에도 고등어 소비 오히려 늘어

'미세먼지' 논란에도 고등어 소비 오히려 늘어
주방 미세먼지 논란의 중심에 섰던 고등어의 소비가 오히려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지난 5월 환경부가 집에서 문과 창문을 닫고 고등어를 조리할 때 발생하는 미세먼지 농도가 2,290㎍/㎥로 대기 미세먼지 농도 '주의보' 기준(90㎍/㎥)의 25배에 달한다는 발표가 있은 뒤 어민들과 간고등어 제조업계는 거세게 반발했습니다.

그러나 실제 지난달 대형 마트 등에서 판매된 고등어 물량을 조사한 결과 오히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큰 폭으로 매출이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이마트에 따르면 지난달 6일부터 7월 5일까지 전국 매장을 취합한 생고등어의 매출은 9억7천400만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0.4% 증가했습니다.

같은 기간 고등어를 구매한 고객 수도 17만9천명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의 15만3천명에 비해 17%나 늘었습니다.

롯데마트 역시 지난달 국산 고등어 매출이 전년 동월 대비 21.9% 늘어난 것으로 집계돼 '미세먼지' 논란이 매출에 영향을 미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습니다.

유통업계는 고등어 어획량 증가에 따라 대대적인 할인 행사에 나설 수 있었던 것이 고등어 매출 증가에도 도움이 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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