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자막뉴스] 3살 아이 집어 던져 살해…태연한 검증 '분노'

이 기사 어때요?
동거녀의 세 살배기 아들을 벽과 장롱에 집어 던져 숨지게 한 30대 피의자에 대한 현장검증이 진행됐습니다. 왜 이런 일이 이렇게 자주 반복되는지, 그저 가슴이 아플 뿐입니다.

G1 이청초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사 내용>

세 살배기 아이 살해사건 피의자 33살 정 모 씨가 범행 현장에 모습을 드러냅니다.

마스크를 쓴 채 회색 모자를 눌러쓴 정 씨는 현장 검증에 앞서, 아이와 아이 엄마에게 사죄했습니다.

[피의자 : 죄송합니다.]

현장검증을 지켜보던 주민들은 분노와 안타까움을 감추지 못했습니다.

[인근 주민 : 아이를 죽이는 게 어디 있어. 세상도 못 본 걸….]

피의자는 사건이 벌어진 이곳에서 비공개로 30분 동안 현장검증이 진행되는 동안 태연하게 범행을 재연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정 씨는 지난 24일 새벽, 춘천시 후평동 자신의 집에서 용변을 가리지 못한다는 이유로 동거녀의 세 살배기 아들을 두 차례 벽과 장롱으로 집어 던져 숨지게 하고, 30시간 넘게 방치했습니다.

[피의자 : 아이와 아이 엄마에게 정말 죽을 죄를 지었습니다.]

정 씨는 검거 초기 폭행이나 학대는 없었다고 주장했지만, 경찰 조사 결과 같은 이유로 아이를 학대한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엄마도 아들 얼굴에 멍이 든 것을 알았지만 별도의 치료나 보호조치를 하지 않았던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경찰은 이들에 대해 아동복지법 위반 혐의를 추가 적용해, 검찰에 신병을 넘길 방침입니다.

(영상취재 : 이광수 G1)   
(SBS 비디오머그)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