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롯데그룹에 대한 압수수색에 이어 그룹 관계자에 대한 소환도 시작됐습니다. 롯데 측의 배임 횡령 규모는 3천억 원대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지난해 장남 신동주 전 부회장과의 형제간 분쟁 과정에서 검찰이 확실한 단서를 얻었다는 분석도 나오고 있습니다.
▶ 롯데 배임·횡령 3천억대…일감 몰아주기 정황
▶ "신동주 자료가 단서"…형제 싸움이 부른 위기

2. 국민의당이 2억 원 이상 싼 가격을 제시한 업체를 놔두고 문제의 업체와 계약을 맺었다는 의혹이 추가로 제기됐습니다. 파장이 커지자 국민의당은 김수민 의원 공천 과정에 대해서도 자체 조사하기로 했습니다.
▶ "더 비싼 곳과 계약"…김수민 공천 과정도 조사

3. 의정부 사패산 등산로 50대 여성 살인 사건의 용의자가 경찰에 자수했습니다. 혼자 있는 여성을 보고 돈을 빼앗으려다 범행을 저질렀다고 자백했는데, 피해 여성 지갑엔 현금 1만 4천 원이 들어 있었습니다.
▶ "돈 뺏으려다 살해"…사패산 용의자 자수

4. 외국으로 수학여행 가는 학교가 늘고 있습니다. 해외 수학여행은 경비가100만 원이 훌쩍 넘는 경우가 많은데, 형편이 어려워 못 가는 학생들이 적지 않습니다. 학창시절 추억조차 돈이 없으면 함께 못하는 현실을 생생 리포트로 다뤄봅니다.
▶ 100만 원대 해외 수학여행…추억 대신 '상처'

5. 요즘 한 병에 4천900원짜리 와인이 등장했습니다. 비싼 술, 고급 술로 인식되어 온 수입 와인의 가격 거품이 빠지고 있는 이유, 취재했습니다.
▶ 거품 빠진 와인…"한 병에 4,900원 흔해요"

6. 성인 10명 중 3명이 지방간을 갖고 있는데 간경화로 진행되면 치료가 어렵습니다. 하루에 10분 정도 약간 숨찬 운동을 하면 정상으로 회복될 가능성이 커진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 하루 10분, 약간 숨찬 운동…지방간 회복된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