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검찰, 정운호 도박사건 '검찰 로비' 검사·수사관 조사

검찰, 정운호 도박사건 '검찰 로비' 검사·수사관 조사
정운호 네이처리퍼블릭 대표의 전관 로비 의혹을 수사하는 검찰이 정 대표의 상습도박 사건을 수사했던 검사와 수사관들의 통화내역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서울중앙지검 특수1부는 정 대표가 경찰과 검찰로부터 해외 원정도박 혐의로 수사를 받던 2013년부터 지난해 사이 수사에 관여한 검사와 수사관들의 통화내역을 분석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검찰은 정 대표의 도박 사건을 맡았던 검사나 수사관이 정 대표를 포함해 수사와 재판 단계에서 변론을 맡았던 홍만표 변호사와 최유정 변호사나 브로커 이민희씨 등과 통화기록이 있는지를 따져보고 있습니다.

검찰은 정식 수사업무와 무관한 불필요한 통화나 접촉 단서가 나올 경우 해당 검사나 수사관의 금융계좌도 들여다 볼 방침입니다.

홍 변호사 등과 통화 기록이 남아 있는 검사와 수사관들이 일부 있는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다만 변호사로서 수사팀과 합법적으로 사건 관련 통화를 나누는 일이 자주 있을 수 있기 때문에 통화 내용의 실체에 대해 별도로 따져보고 있습니다.

이미 검찰은 정 대표의 도박 사건 수사에 관여한 검찰 관계자 10여명에 대해서 참고인 조사를 벌였습니다.

검찰 관계자는 "아직 검찰 내부 인사 가운데 피의자 신분인 사람은 없다"고 말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