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방한 중인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이 오늘(28일) 오전 김종필 전 국무총리를 찾아가 만났습니다. 대권 도전 의사를 드러낸 직후여서 관심이 집중됐는데, 김종필 전 총리는 "비밀 얘기를 했다"고 전했습니다.
▶ JP-반기문 단둘이 30분 대화…"비밀 얘기했다"
▶ 사실상 대권 행보 시작…불붙은 '충청 대망론'

2. 서해 NLL을 침범한 북한 함정에 우리 군이 경고 사격을 한 것을 두고, 북한이 "계획적인 군사 도발"이라며 우리 함정을 조준 타격하겠다고 위협했습니다.
▶ 北, 갑자기 바뀐 태도…"조준 타격" 위협

3. 유럽연합이 역대 가장 강력한 대북 제재 방안을 내놨습니다. 북한 배나 비행기가 아예 EU 영역 내에 들어오지 못하게 하고 사치품의 대북 수출 금지도 확대했습니다.
▶ 北 선박·비행기, 유럽 지역에 얼씬도 못한다

4. 가수 조영남 씨가 그림 '대작 논란' 이후 처음으로 공식 석상에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부산에서 예정돼 있던 공연을 취소하지 않고 무대에 올랐습니다.
▶ 조영남 "쫄딱 망했다"…대작 논란 후 첫 등장

5. 경유차는 정기 매연 검사를 받아야 하고 매연량이 기준치를 넘으면 도로에 나설 수 없습니다. 그런데, 검사만 일단 통과할 수 있도록 돈을 받고 부품을 조작해 주는 브로커들이 활개를 치고 있습니다. 기동취재 했습니다.
▶ 부품 슬쩍 만졌더니 매연 '뚝'…판치는 꼼수

6. 보이스피싱에 속아 돈을 이체했다 하더라도 30분 안에 지급정지 신청을 하면 돈을 되찾을 가능성이 커집니다. 피싱 사기당했을 때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경제 돋보기에서 알려 드립니다.
▶ 내 돈 찾는 '30분 안 지급정지'…피싱 사기 대처법

7. 오늘 오후 부산 해운대구에서 갑자기 상수도관이 터져 도로가 물바다가 됐습니다. 근처 2만 7천여 세대에 물 공급이 중단됐습니다.   
▶ 1주일 만에 또 터진 대형 수도관…도로 물바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