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영상pick] 갑자기 나타난 트럭…열차 충돌 직전 승객들에게 뛰어간 '영웅' 기관사


열차 충돌 직전, 자신은 생각하지 않고 승객들에게 피하라고 경고한 기관사가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지난달 19일 폴란드의 한 열차에서 촬영된 CCTV 화면을 최근 열차 회사에서 공개하면서 사람들에게 알려진 건데요, 

외신에 따르면 기관사 마테즈 지멘스키 씨는 폴란드 서부 포즈난으로 가는 열차를 운행 중이었습니다. 

그런데 선로에 걸쳐져 있는 대형 트럭을 발견하게 됐습니다. 
시속 110킬로미터 이상의 빠른 속도로 나아가고 있던 상황, 기관사는 충돌을 피할 수 없을 것이라는 걸 직감했다고 합니다. 

비상 제동장치를 작동시킴과 동시에 그는 승객 칸으로 뛰어가 모두 엎으리라고 소리쳤습니다. 
헐레벌떡 뛰어와 소리치는 기관사의 모습에 승객들이 엎드려 충돌에 대비했고, 몇 초 뒤 열차는 트럭과 충돌했습니다. 

당시 기차에는 앞쪽에만 10여 명의 승객들이 타고 있었고, 짧은 순간 모두 충돌에 대비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다행히 열차는 탈선하지 않았고, 기관사도 승객도 다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현지에서 '영웅'이 된 이 기관사의 모습을 '영상pick'에서 살펴보시죠. 

출처 : 유튜브 NEWS 1130

(SBS 뉴미디어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