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옥시, 5년 만에 첫 사과…"모든 책임 지겠다"

<앵커>

가습기 살균제 사건으로 가장 많은 사망자를 낸 옥시가 오늘(2일) 사과 기자회견을 열었습니다. 사건 발생 5년 만의 첫 공식 입장 표명인 셈이지만, 그 내용이 기대에 크게 못 미친 것이어서 일단 소낙비부터 피하고 보자는 생각은 아니었는지 여러분도 한 번 보시기 바랍니다.

박현석 기자가 기자회견장에 다녀왔습니다.

<기자>

아타 사프달 옥시 한국법인 대표는 오늘 사과와 보상안 발표가 영국 옥시레킷벤키저 본사의 공식 입장이라고 밝혔습니다.

[아타 사프달 대표/옥시 한국법인 : (저희 가습기 살균제로 인해) 폐 손상을 입으신 모든  분들과 가족분들께 머리 숙여 사과를 드리고자 합니다.]

옥시는 오는 7월까지 피해자 보상을 위한 별도의 기구를 만들겠다고 밝혔습니다.

정부 피해 조사에서 1, 2등급 판정을 받은 피해자들에 한해 별도로 보상한다는 계획입니다.

3, 4 등급 피해자들은 이미 출연을 약속한 100억 원 규모의 기금으로 보상하는 방안을 내놨습니다.

[아타 사프달 대표/옥시 한국법인 : 모든 책임을 지고, (옥시 제품을 사용한) 1등급과 2등급 피해자들에게 충분한 보상을 할 계획입니다.]

하지만 구체적인 보상 금액과 시기는 7월에 만들어질 독립기구에서 논의할 사안이며, 독립기구의 구성과 운영 방식에 대해서는 결정된 것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5년간 침묵하다 검찰 조사가 시작되자 일단 급한 불부터 끄기 위한 기자회견이 아니냐는 비난을 사고 있는 이유입니다.

이에 대해 옥시 측은 충분하고 완전한 보상안을 마련하느라 보상안 발표와 사과가 늦어졌다고 해명했습니다.

(영상취재 : 유동혁, 영상편집 : 박정삼)  

▶ [비디오머그] 5년 만에 고개 숙인 옥시…피해자들 "면피용 사과" 분노
▶ "그 아이 살릴 수 있냐"…분노 폭발한 회견장
▶ 英 본사 임원 8명 고발…증거 인멸 관여 수사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