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야권, '살균제 특별법' 추진…박 대통령 "철저 조사"

<앵커>

이런 가운데 박근혜 대통령이 가습기 살균제 사망 사건에 대해 철저한 조사를 지시했습니다. 야권은 특별법 제정과 청문회 추진에 나섰습니다.

보도에 한정원 기자입니다.

<기자>

더불어민주당 김종인 대표가 먼저 가습기 살균제 특별법을 제정하자고 요구하고 나섰습니다.

청문회 추진도 언급했습니다.

[김종인/더불어민주당 대표 (어제) : (가습기 살균제) 특별법을 대대적으로 검토하겠습니다. 필요하다면 청문회 등을 통해 사건 진상 규명에도 나설 것입니다.]

정의당도 특별법을 야권이 공동 발의하자고 제안했습니다.

[심상정/정의당 대표 : (가습기 살균제) 청문회도 반드시 이루어져야 한다는 점을 다시 한 번 촉구합니다. 기업의 탐욕과 정부의 태만이 함께 키워낸 한국형 사회재난입니다.]

특히 피해조사를 폐 섬유화 질환 외의 다른 질환 피해까지 확대해 다시 조사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도 재발을 막기 위한 법과, 제도 보완을 촉구한 바 있습니다.

여권은 철저한 조사가 우선이라는 입장을 보였습니다.

박근혜 대통령은 국무회의에서 피해자들이 제대로 구제받을 수 있도록 철저히 조사하라고 지시했습니다.

"아기에게 좋은 줄 알고 가습기를 틀어줬던 어머니는 얼마나 가슴이 아프겠느냐"며 안타까움을 표시했습니다.

새누리당도 검찰 수사를 지켜본 뒤 미진한 부분이 있다면 국회 차원에서 대응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영상취재 : 최호준·이재영, 영상편집 : 박정삼)     

▶ 목에 구멍 내 숨 쉬는 6살…뒤로 숨은 '애경 살균제'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