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라 시에스타'…직장인을 위한 점심 공연 '인기'

<앵커>

직장인들에게 점심시간은 오후 시간을 준비하는 짧은 재충전 시간인데요. 이 시간에 식사를 하는 대신 문화 공연을 즐기면 어떨까요. 춘천에서는 벌써 3년째, 점심시간을 이용한 공연이 열리고 있습니다.

백행원 기자입니다.

<기자>

낮 12시가 되자 공연장 입구에 하나둘 관람객이 모여듭니다.

어느새 객석이 가득 차고, 부드러운 재즈 선율이 작은 공연장 안에 울립니다.

한국 재즈계를 이끌어 온 색소포니스트 이정식의 즉흥 연주에 관객들은 숨을 죽입니다.

춘천시 문화재단이 운영하고 있는 한낮의 휴식, '라 시에스타' 공연입니다.

점심시간을 이용해 즐길 수 있는 한 시간짜리 공연으로, 밥 먹는 시간만 줄이면 따로 시간을 내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바쁜 직장인과 주부에게 두루 인기가 좋습니다.

벌써 시행 3년째, 관람료 1만 원에 수준 높은 공연을 즐길 수 있어 '만 원의 행복'으로 불리며 매 공연마다 찾아오는 마니아층이 생겼을 정도입니다.

[이 오/직장인 : 점심시간을 이용해서 가까운 곳에 있기 때문에 왔는데 짬 내서 점심을 안 먹고 (공연을) 볼 수 있다는 것이 저는 즐겁습니다.]

재즈와 문학, 클래식, 무용 등 소화하는 공연 장르도 다양합니다.

지역에서는 접하기 어려운 아티스트들을 초청하기도 하지만 공연장이 작아 대형 공연장에 비해 아티스트들을 가까이 만날 수 있는 것도 장점입니다.

[신혜숙/춘천시문화재단 이사장 : 지금까지는 참 훌륭하고 인기 있는 공연단들이 왔지만, 앞으로는 지역에 있는 예술 하시는 분들과 융합해서 이끌어갈 생각입니다.]

직장인들에게 색다른 점심시간을 선사하는 '라 시에스타'는 매달 마지막 주 수요일 춘천 축제 극장 몸짓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