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값비싼 대리석 대신…'저렴이' 인테리어 하는 법

값비싼 대리석 대신…'저렴이' 인테리어 하는 법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의 대명사 '대리석'. 최근 실내 마감재뿐만 아니라 가구까지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습니다.
공간에 포인트를 주기에 만점인 대리석은 특히 싱크대 상판이나 식탁 상판으로 사용하면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고, 따뜻한 우드 인테리어에 대리석을 매치하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더할 수 있습니다.
대리석은 중국 윈난 성 대리부에서 많이 산출돼 '대리석'이라는 이름이 붙여졌는데요, 천연대리석은 흠집이 생기기 쉽고 비싼 편이라 대체재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값비싼 대리석을 대체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일까요?
① 인조대리석  플라스틱을 대리석 느낌이 나도록 가공한 것으로 가격이 저렴하고 오염이나 스크래치로 인해 손상되더라도 처음과 같은 상태로 복구가 가능한 점이 특징입니다.

② 천연강화석  돌가루를 진공 압출 공법을 이용해 대리석과 똑같이 만들어낸 제품으로 밝은 단색부터 반짝이가 들어간 패턴까지 원하는 색상으로 제조할 수 있는 점이 장점입니다.

③ 폴리싱 타일   표면에 광이 나는 타일로 대리석 느낌을 낼 수 있습니다.

④ 마블복합타일(대리석 타일) 무늬가 뚜렷하면서 타일 크기가 크기 때문에 적은 수량으로도 공간을 꾸밀 수 있어 유용합니다.

우리 집에 어울리는 대리석과 대체재들을 활용해 멋진 공간을 꾸며보세요!

(SBS 뉴미디어부, 사진=SBS 좋은아침 화면 캡처)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