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한류 날개 단 한국 화장품…5년 새 수출 급성장

[경제 365]

지난해 우리나라 화장품 수출액이 전년 대비 53% 늘어난 2조 8천2백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지난 2011년과 비교하면 5년 새 3.5배 수준으로 급성장한 겁니다.

우리가 화장품을 가장 많이 수출한 나라는 중국으로 전체 수출액의 40%를 차지했고 이어 홍콩, 미국, 일본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관세청은 "영화·음악·방송 등 한류 인기에 따라 국내 화장품에 대한 해외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아졌기 때문"으로 분석했습니다.

---

모바일 게임사가 아이템을 판매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서비스를 종료하는 바람에 소비자가 피해를 보는 사례가 빈번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이 지난해 모바일 게임에서 아이템을 사 본 이용자 3백 명을 조사한 결과, 게임 서비스 종료로 아이템을 잃어버린 사람이 115명으로 38%에 이르렀습니다.

아이템이란 게임 속 주인공의 전투력이나 임무 수행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별도로 돈을 내고 사야 하는 게임 속 무기 등을 의미합니다.

한편 모바일 게임 이용자들이 아이템 구입에 쓴 평균 금액은 8만9백 원으로 나타났습니다.

---

현대 기아차가 기존 자동차의 프레임을 전환해 미래 라이프 스타일의 혁신을 창조하는 '커넥티드 카'의 개발 콘셉트와 전략을 공개했습니다.

현대기아차는 완벽한 자율주행 등 '초연결 지능형 자동차'를 기반으로 한 중장기 4대 중점 분야로 자동차와 스마트홈 연계 서비스 등 중단기 서비스 분야, 차량 네트워크 등 핵심 기술 조기 개발 등을 주요 계획으로 제시했습니다.

'초연결 지능형 자동차'란 자동차와 자동차, 집, 사무실, 도시까지 하나로 연결되는 개념으로 완벽한 자율주행은 물론 자동차를 통해 생활 및 업무 전반이 이뤄지는 '카 투 라이프'를 말합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