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혐한 시위 항의하자 주먹질 '퍽퍽'…손 놓은 경찰

<앵커>

일본 극우단체의 혐한 시위, 막가는 지경입니다. 시민들이 과격한 시위에 대해 항의하자 발길질을 하는 등 폭행까지 서슴지 않고 있습니다.

도쿄에서 최호원 특파원입니다.

<기자>

위안부 소녀상에 말뚝 테러를 했던 극우정치인 스즈키가 거리 연설에서 혐한발언들을 쏟아냅니다.

혐한시위에 반대하는 시민이 항의하자 갑자기 건장한 남자들이 나타나더니 주먹과 발길질을 해댑니다.

경찰이 한 차례 제지했지만, 이들은 또다시 폭행하려고 덤벼듭니다.

얼굴을 주먹으로 때리고, 발길질까지 했지만, 현장 경찰들은 가해자들을 즉각 체포하지 않습니다.

3년 전 아베 정권의 등장과 함께 본격화한 혐한시위는 그 끝이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견디다 못한 가와사키의 재일 동포들은 지난 16일 일본 최초로 지역 법무국에 피해 구제까지 신청했습니다.

[혐한시위 피해구제 신청자 : 아이들과 부모들 앞에서 '죽어라' '죽여라'라고 하는데, 절대 익숙해지지가 않아요. 경찰에 신고 하는 것도 무서워요. 더 표적이 되지 않을까…]

아베 총리는 지난 18일 혐한시위에 대해 유감을 나타냈습니다.

[아베 신조/일본 총리(18일) : (혐한 시위는) 일본 국민과 국가의 품격이 걸린 일입니다.]

하지만 말뿐입니다.

자민당은 국회에 제출된 '인종차별 금지법'을 철저히 무시하고 있습니다.

피해구제를 신청한 혐한시위 피해자들은 내일(22일) 이곳 국회에 출석해 인종차별적 시위가 그들의 삶을 얼마나 파괴했는지, 그리고 일본의 국가적 이미지를 얼마나 손상시키고 있는지 생생하게 증언할 예정입니다.

(영상취재 : 한철민)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