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아파트 경량 칸막이 덕에 일가족 구사일생

아파트 경량 칸막이 덕에 일가족 구사일생
화마에 갇힌 일가족 3명이 아파트 베란다 경량 칸막이 덕에 목숨을 구했습니다.

오늘(19일) 새벽 5시 20분쯤 부산 해운대구 모 아파트 41살 이모 씨 집에서 불이 난 것을 이웃이 신고했습니다.

집에서 잠을 자다가 뜨거운 연기에 놀라 잠을 깬 이씨는 얼른 아내를 깨우고 3살 딸을 가슴에 꼭 끌어안았습니다.

불은 출입문과 인접한 주방에서 내부로 번져 현관으로 탈출할 수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이씨는 아내와 딸을 데리고 일단 베란다로 피신했지만 밖은 아파트 7층 높이였습니다.

유독가스가 번지는 아찔한 상황에서 이씨는 베란다 벽을 부수면 이웃집으로 연결된다는 사실을 번득 떠올렸습니다.

이씨는 석고보드로 만든 경량 칸막이 벽을 있는 힘껏 뚫고 옆집으로 들어가 가족의 목숨을 모두 구했습니다.

이씨 가족은 연기를 마셔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지만, 생명에 지장은 없는 상태입니다.

불은 아파트 내부 30여 제곱미터를 태우고 20여 분 만에 진화됐습니다.

경찰 관계자는 "이씨가 베란다 경량 칸막이를 떠올리지 않았다면 생사를 장담할 수 없는 상황"이라며 "인명피해가 없어 정말 다행"이라고 말했습니다.

경찰은 주방에 있던 전기밥솥에서 불이 난 것으로 추정하고 현장 감식을 통해 정확한 화재 원인을 조사할 예정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