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정부가 개성공단 가동을 전면 중단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북한의 핵실험과 장거리미사일 발사에 대한 대응조치입니다. 개성공단에 체류 중인 우리 국민 184명의 귀환과 설비, 물자의 처리 문제는 어떻게 되는지 취재했습니다.
▶ 北 잇단 도발에…'개성공단 전면 중단' 초강수

2. 정부는 이번 조치의 목적이 북한의 핵과 미사일 개발 자금을 원천 차단하는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금강산 관광에 이어 개성공단까지 남북 경협의 중요 축이 모두 무너지면서 남북관계가 더욱 경색될 전망입니다.
▶ '마지막 끈' 끊어진 남북 관계, 16년 만에 '원점'

3. 북한군의 핵심인 리영길 총참모장이 이달 초 전격 처형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총참모장은 우리의 합참의장급인데, 지난해 현영철 인민무력부장에 이어 북한군 핵심 지휘부가 잇따라 처형당하고 있는 배경을 취재했습니다.
▶ "권력 다툼에"…北 리영길 총참모장 전격 처형

4. 이번 설 연휴 인천국제공항 이용객이 역대 최다인 95만 명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연휴 첫날인 지난 6일엔 하루 평균 이용객 16만여 명, 출발 수하물 9만 400여 개 등으로 모두 신기록을 작성했습니다.
▶ 인천공항 이용객·수하물 역대 최다…혼란 없었다

5. 다단계 회사에 500만 원을 입금한 대학생이 그 돈을 찾겠다며 1년 전 집을 나섰습니다. 이 대학생은 그동안 소식이 끊겼다가 지난달 5일 백골 상태의 시신으로 발견됐습니다. 부검 결과는 자살로 나왔는데 부모는 자살할 이유가 없다며 반발했습니다. 무슨 일이 벌어진 건지 취재했습니다.
▶ 돈 찾아 온다더니 '백골 시신'으로…의문의 죽음

6. 美 대선 2차 관문인 뉴햄프셔 예비선거에서 민주당은 샌더스, 공화당은 트럼프 후보가 압승을 거뒀습니다. 노동계층 백인 유권자들의 기성 정치인에 대한 불신이 미국 대통령 선거전을 밑바닥부터 뒤흔들고 있습니다.
▶ '아웃사이더'의 반격…샌더스·트럼프 대승

7. 소두증을 유발하는 지카 바이러스 확진 환자가 중국에서 발생했다고 중국 정부가 발표했습니다. 미국과 케냐 등 일부 국가에서는 올여름 브라질 리우에서 열릴 올림픽 참가 여부 재검토를 시사하는 발언이 잇따라 나왔습니다.   
▶ 중국서도 '지카' 환자 나왔다…한국까지 '긴장'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