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날씨] 중북부 일부 한파 특보…서울 낮 1도

설연휴 날씨 전해드리겠습니다.

일단, 오늘(6일)은 고향 가시는 길 옷차림 따뜻하게 입으셔야겠는데요, 현재 중북부와 경북 일부 지방에는 다시 한파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현재 철원의 기온은 영하 13.6도 춘천은 영하 11.6도 등 이들 지역은 영하 10도 안팎까지 떨어지면서 꽤 춥습니다.

한낮 기온은 서울 1도로 대부분 지역에서 어제보다 2~3도 더 낮겠습니다.

오늘 아침에는 호남 서해안에서 눈이 조금 내리겠고요, 내륙에서도 산발적으로 눈이 날릴 수 있겠습니다.

또 낮부터는 제주와 동해안에서 눈이 본격적으로 내리겠는데요, 다행히 양이 많지는 않겠습니다.

특히, 제주도의 눈은 월요일 오전까지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일요일에는 서울의 아침 기온이 영하 7도까지 떨어지면서 춥겠지만, 낮부터는 기온이 빠르게 올라서면서 추위가 차츰 물러가겠습니다.

따라서 설 당일에는 추위가 완전히 풀리면서 서울의 낮기온 5도까지 오르겠는데요, 다만, 오후부터는 수도권과 영서지방에서 눈이나 비가 내릴 것으로 보입니다.

화요일에는 전국이 대체로 맑겠지만 귀경길, 짙은 안개를 조심하셔야겠고요, 연휴 마지막 날인 수요일에는 서울 낮 기온 10도 가까이 올라서 날은 더욱 더 포근해지겠습니다.

(정주희 기상캐스터)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