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LED 등기구 등 감전위험 전기용품 81개 리콜

[경제 365]

국가기술표준원이 감전 위험이 있는 발광다이오드, LED 등기구 등 전기용품 81개 제품에 대해 리콜 명령을 내렸습니다.

LED 등기구와 직류전원장치, 컴퓨터용 전원공급장치 등 435개 제품에 대한 안전성을 조사한 결과 81개 제품에서 결함이 발견됐습니다.

LED 등기구와 램프 등은 전류가 흐르는 충전부에 손이 닿을 수 있는 구조로 감전 위험이 있고, 컴퓨터용 전원공급장치 등 변압장치 제품은 장시간 사용하면 충전부의 절연이 파괴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올 하반기부터 편의점 등 동네가게 계산대에서 직불카드로 현금을 찾을 수 있게 됩니다.

금융감독원은 올해 업무계획에서 1만 원짜리 물건을 사면서 직불카드로 3만 원을 결제하면 2만 원을 현금으로 돌려받는 방식의 '캐시백' 서비스를 연내 시행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캐시백 서비스는 은행 입장에서 자동화기기 유지와 관리비용을 줄일 수 있어 미국, 캐나다, 유럽, 호주 등 서구권에서 보편화됐습니다.

---

육아휴직을 하는 남성 근로자들이 매년 크게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고용노동부 조사 결과 지난해 남성 육아휴직자는 모두 4천872명으로 전년보다 42.4% 급증했습니다.

남성 육아 휴직자가 전체 육아 휴직자에서 차지하는 비중도 5.6%로 늘었습니다.

만 8세 이하 자녀를 둔 남성 근로자는 최대 1년간 육아휴직을 할 수 있고, 고용부에서 육아휴직 급여도 받을 수 있습니다.

---

LG는 지난달 대구지하철 1호선 승강장에서 선로에 추락한 시각장애인의 생명을 구한 최형수 해병대 병장에게 대학 졸업 때까지 장학금을 전달하고 졸업 후 채용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LG는 대구대 경찰행정학과에 재학 중 입대한 최 병장에게 직접 의사를 물은 뒤 채용을 결정했습니다.

지뢰 폭발사고 부상장병에게 5억 원을 전달하는 등 LG는 우리 사회의 의인을 돕는 활동을 이어왔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