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아시아 최대 드론쇼 개막…첨단 기술 한눈에

<앵커>

아시아 최대 규모의 드론 행사가 부산에서 개막됐습니다. 군사용 드론도 있고 이렇게 손바닥만큼 작은 드론도 눈에 띄었는데요.

아직 드론이 대중화된 것이 일 년도 채 안 된 시점에서 한국에 드론 기술이 어디까지 발전했는지 송성준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세계에서 두 번째로 국내에서 개발된 틸트로터 무인깁니다.

헬기처럼 수직으로 이착륙하고 프로펠러의 방향을 바꿔 비행기처럼 빠르게 날 수 있습니다.

민군 겸용 차세대 무인기로 상용화를 앞두고 있습니다.

[주 진/한국항공우주원 본부장 : 참치떼를 찾을 때 또 최전방과 같이 이륙 공간이 부족한 곳에서 고속으로 순찰하는 용도 등 아주 다양한 용도로 쓰일 수 있습니다.]

조종사가 조종하는 500MD 헬기를 개조시킨 무인헬기입니다.

고성능 카메라와 무기까지 장착해 반 잠수정이나 공기부양정을 정밀 타격할 수 있습니다.

[강종구/대한항공 기술연구원장 : 무인화 헬기를 통해서 무장화까지 해서 운용하는 나라는 아직은 없고 우리나라가 최초의 무인 헬기가 될 예정입니다.]

적의 레이더에 포착되지 않는 차세대 스텔스 무인전투기와 특히 산악지형에서 5시간 이상 감시활동을 할 수 있는 다목적 전술 무인항공기도 올 하반기 양산체제에 들어갑니다.

세계 소형 드론 시장의 80%를 장악한 중국 DJI 등 국내외 소형 드론업체도 신기술을 선보였습니다.

제 뒤로 보이는 드론은 블랙 에디션 기종인데 아시아에서 최초로 공개되는 최신형 드론입니다.

내일(30일)까지 부산에서 열리는 드론쇼는 군사용에서부터 민수용 완구용에 이르기까지 첨단 드론 100여 종이 모인 국내 최초이자 아시아 최대 규모의 드론 축제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