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北, 수상한 움직임…"장거리 미사일 1주일 내 발사"

<앵커>

북한 관련 소식으로 시작하겠습니다. 북한이 이르면 일주일 안에 장거리 미사일을 발사할 거라고 일본의 교도통신이 보도했습니다. 위성사진 분석 결과 북한 동창리 기지에서 추가 발사 움직임이 포착됐다고 전했습니다.

조지현 기자가 보도합니다.

< 기자>

교도통신은 일본 정부기관 소식통을 인용해, 북한이 장거리 미사일을 이르면 일주일 안에 발사할 것이라고 보도했습니다.

통신은 최근 며칠 동안의 위성 사진을 분석한 결과 동창리에서 미사일 발사 움직임이 포착됐다고 전했습니다.

북한은 앞서 지난 6일 수소탄 형태의 4차 핵실험을 하면서, 유엔 안전보장이사회가 현재 제재를 논의하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새로 미사일 발사 실험을 한다면, 대북 제재는 더 엄중해질 거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안보리는 지난 2006년 7월에도 북한이 핵실험에 앞서 장거리 미사일을 발사하자 국제사회가 미사일 관련 물자와 상품, 기술, 재원 등을 북한에 지원하지 말도록 촉구하는 결의안을 채택했습니다.

또 북한이 2012년 12월 미국 본토를 사정권에 둔 장거리 로켓을 발사한 뒤에는 기관 6곳과 개인 4명을 제재하는 결의안을 통과시키기도 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