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스티커 뒤 또 다른 유통기한…33만 캔 회수

<앵커>

한 수입 맥주 캔인데요, 유통기한이 스티커로 붙여져 있는데 이걸 떼어보니까 이미 한참 지난 유통기한이 따로 나왔습니다. 이걸 마셔도 될지 속은 느낌이죠. 이 맥주를 수입한 하이네켄 코리아는 단순한 실수라고 해명 했지만, 항의가 잇따르자 스티커 붙인 맥주를 모두 회수하기로 했습니다.

조기호 기자입니다.

<기자>

박영준 씨는 지난달 대형마트에서 산 수입 맥주, 데스페라도스를 살펴보다 종이스티커에 적혀 있는 유통기한을 보고 이상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스티커를 떼어 내니 캔에 인쇄된 또 다른 유통기한이 나타났습니다.

스티커엔 유통기한이 캔 아래 표시된 날짜로부터 1년 뒤까지로 적혀 있는데 캔에 인쇄된 유통기한은 캔 아래 표시된 날짜, 즉 지난 7월 15일이었습니다.

한 제품에 표시돼 있는 유통기한이 1년이나 차이가 나는 겁니다.

[박영준/수입 맥주 구매자 : 유통기한 표시가 이게 맞느냐, 저게 맞느냐 물어 봤을 때 (대형마트) 담당자도 확실히 대답을 안 해줬어요.]

어떤 게 진짜 유통기한이냐는 소비자들의 항의가 잇따르자 대형 마트 3사는 이 수입 맥주를 매대에서 빼버렸습니다.

제품을 수입한 하이네켄 코리아는 네덜란드에서 출고할 때 캔에 유통기한을 잘못 인쇄된 단순 실수라고 해명했습니다.

[하이네켄 코리아 관계자 : 그쪽(네덜란드 공장)에서 한국말을 잘 모르다 보니 제대로 됐다, 생각하고 수출했는데…안에 내용물은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또 유통기한을 고친 종이스티커를 붙인 것도 식약처에 구두로 사전에 보고했다고 밝혔습니다.

소비자들의 항의에 식약처까지 해명이 사실인지 조사에 들어가자 하이네켄코리아 측은 뒤늦게 스티커를 붙인 맥주 33만 개를 전량 회수하기로 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