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록히드마틴 "한·미, 사드 한반도 배치 논의중"

<앵커>

수면 아래로 잠시 가라앉았던 '고고도 미사일 방어체계', 이른바 사드(THAAD)의 한반도 배치 문제가 다시 불거졌습니다. 사드의 제작사인 록히드마틴사가 한·미 두 나라가 한반도 배치 문제를 논의하고 있다고 주장해 파문이 일고 있습니다.

워싱턴 김우식 특파원입니다.

<기자>

고고도 미사일 방어체계, 사드를 제작하는 록히든 마틴사는 한미 양국이 사드의 한반도 배치문제를 논의중이라고 주장했습니다.

[트로츠키/록히드 마틴 부사장 : 한미 양국 정책담당자 사이에서 (사드의 한반도 배치문제에 대해) 공식·비공식 논의가 진행 중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두 나라간 논의가 초기단계라며 최근 협의에 착수했을 가능성을 시사했습니다. 트로츠키 부사장은 민감한 사안이어서 시간이 걸릴 것이며 양국이 결론에 도달하기까지 기다리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중국이 사드의 한반도 배치에 반발하고 있는데 대해서는 사드는 날이오는 미사일을 요격하는 방어체계라고 선을 그었습니다.

[사드는 방어체계로 공격용으로 쓸 수 없습니다. 하드웨어에서부터 소프트웨어까지 방어용으로 돼 있습니다.]

한미 양국이 사드의 한반도 배치문제를 함구하고 있는 가운데 제작사가 양국간 논의가 진행중이라고 주장함에따라 파장이 예상됩니다.

특히 다음달 2일 서울에서 한·미 국방장관이 참석하는 연례 안보협의회가 열릴 예정이어서 사드 배치문제에 대해 어떤 입장을 밝힐 지 주목됩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