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피자 포화지방, 최대 7배…영양 표시 '엉터리'

<앵커>

시중에 판매되는 피자 가운데 영양성분을 제대로 표시하지 않은 제품이 많은 걸로 조사됐습니다. 심지어 몸에 해로운 포화지방이 표시보다 무려 7배 이상 많은 피자도 있었습니다.

임태우 기자입니다.

<기자>

한 대형 마트 안에 있는 피자 가게입니다.

프랜차이즈 피자보다 가격이 저렴해 인기가 높습니다.

[이보경/직장인 : 가격이 상대적으로 저렴하고 장 보러 갔다가 편리하게 사서 많이 먹는 편이에요.]

매장 계산대에는 피자 한 조각에 든 성분 함량이 적혀 있습니다.

과다 섭취하면 심혈관 질환을 일으킬 수 있는 포화지방은 0.7그램으로 표시돼 있습니다.

하지만 한국소비자원 조사결과 포화지방의 실제 함량은 5.02그램으로 표시량보다 무려 일곱 배 이상 많았습니다.

한 프랜차이즈 피자의 경우에는 당류, 즉 설탕 함유량이 표시된 것보다 3배 이상 많았습니다.

소비자원이 14개 제품을 대상으로 성분 표시량과 실제 함량이 맞는지 조사한 결과 6개 제품은 포화지방이나 당류, 나트륨이 표시량보다 20% 이상 들어 있었습니다.

[오승원/서울대병원강남센터 가정의학과 부교수 :  일반적으로 양을 먹는다 그래도 과다 섭취할 가능성이 되게 높아지고요.  심혈관질환이나 또는 고지혈증, 당뇨병 이런 문제를 갖고 계신 분들은 그로 인한 합병증이 더 높아질 수 있는 그런 문제가 있겠습니다.]

소비자원은 피자는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만큼 더욱 엄격한 관리가 필요하다면서 영양성분을 눈에 잘 띄도록 표시하고 정확한 정보 제공을 하도록 업계에 권고하기로 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