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주변서 '본체만체', 빗길에 쓰러진 중국 노인 사망

주변서 '본체만체', 빗길에 쓰러진 중국 노인 사망
중국에서 빗길에 오토바이를 타고 가다 넘어진 60대 노인이 주위 사람들의 무관심 속에 결국 목숨을 잃고 말았습니다.

이 장면은 중국 방송을 통해 고스란히 공개돼 사회적인 비난과 지탄 여론이 일고 있습니다.

중국 허난 TV에 따르면 허난성 카이펑 시에서 지난달 30일 오후 폭우 속에 오토바이를 타고 가던 60세 노인이 불어난 물 탓에 도로 한복판에서 중심을 잃고 쓰러졌습니다.

물에 반쯤 잠긴 이 노인이 일어나려고 발버둥을 치던 상황에서 이를 본 행인들이 여럿 있었으나 아무도 도움의 손길을 뻗지 않았습니다.

오토바이와 차량은 거리를 본체만체 지나갔고 옆에 있던 보행자 3명은 쓰러진 오토바이에 가까이 다가갔음에도 머뭇거리다가 도와주지 않고 자리를 떴습니다.

약 3분 뒤 거리를 지나던 다른 보행자들이 이 노인을 발견해 일으켜 세워 안전한 장소로 옮겼으나 이미 숨이 끊어진 뒤였습니다.

이 장면은 TV 영상을 통해 고스란히 공개됐습니다.

중국 누리꾼들은 비통해하면서 "위급한 상황에서 어떻게 아무도 도와주지 않을 수 있느냐"며 주변 사람들의 무관심과 무책임함을 질타했습니다.

이 사건 이전에도 자신과 상관없는 일에 무관심한 중국인들의 특성상 중국에서 교통사고 등 남의 피해를 그냥 지나쳐 사회적으로 지탄받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최근 한 여성이 다리 난간에 서서 투신하려는 것을 말리지는 않고 구경만 한 중국인들의 모습이 공개되는가 하면 지난해 5월에도 한 맥도날드 매장 안에서 한 젊은 여성이 사이비 종교인들에게 '묻지마'식 집단구타를 당했을 때 아무도 도움의 손길을 뻗지 않아 결국 이 여성은 목숨을 잃고 말았습니다. 

(SBS 뉴미디어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