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카드·멤버십 정보를 한 곳에…모바일 지갑 '클립'

국내의 거의 모든 신용·체크카드와 멤버십 할인 정보를 한 곳에 담아 이용자에게 때와 장소에 맞는 정보를 족집게처럼 제공하는 모바일 지갑 서비스가 출시됐습니다.

KT와 BC카드는 18일 오전 서울 광화문 KT 사옥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전국 11만여곳의 가맹점에서 신용·체크카드 2천500여종 등의 할인 정보를 제공하는 모바일 지갑 '클립'을 공개했습니다.

클립은 카드 할인 정보, 멤버십, 쿠폰을 엮어 이용자에게 최대 할인 혜택을 알려주는 서비스입니다.

가맹점별 최대 할인율뿐 아니라 이용자 개인별 보유 카드의 최대 할인율도 알려줍니다.

카드 할인과 적립은 한 화면에서 해결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단순히 쿠폰을 받고 멤버십 포인트를 관리하는 데 사용하고 카드마다 새 화면을 띄워야 했던 기존 모바일 지갑과 차이가 있습니다.

특히 클립은 이용자가 500m∼3㎞ 반경의 거리를 미리 설정하면 해당 범위에 위치한 가맹점에서 할인 혜택이 가장 큰 카드 등을 실시간 추천해주는 위치 기반의 '자동 알림' 기능을 탑재했습니다.

주변 가맹점을 유형별로 검색할 수 있고 특정 지역 가맹점의 혜택을 '푸시'로 알려주기도 합니다.

KT는 BC카드와 함께 올해 10월 중 클라우드 기반의 모바일 결제 기능을 클립에 적용할 계획입니다.

스마트폰 하나로 최대 할인 혜택을 조회하고 결제까지 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것입니다.

(SBS 뉴미디어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