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단독] 野 혁신위 "최고위 없애 계파 갈등 근절"

<앵커>

여당의 내분 소식에 묻혀 한동안 뜸했는데 이번에는 야당 소식 알아보겠습니다. 새정치민주연합이 당 혁신방안의 하나로 최고위원회를 폐지하는 방안을 마련했습니다. 고질적인 계파 갈등을 원천적으로 차단하겠다는 취지입니다.

한정원 기자의 단독 보도입니다.

<기자>

새정치민주연합 혁신위원회는 당 최고 집행기관인 최고위원회를 폐지하는 혁신안을 마련하고, 모레(9일) 발표하기로 했습니다.

현재 새정치연합 최고위원회는 당 대표와 원내대표, 그리고 별도의 경선을 통해 뽑힌 최고위원들로 구성돼 있습니다.

각 계파의 대리인격인 최고위원들 간의 갈등은 심각한 당 내분으로 이어지면서 근본적인 대책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제기돼 왔습니다.

[김상곤/새정치연합 혁신위원장 (지난 2일) : 계파싸움도 연출되고 집단 이기적인 그런 모습도 보입니다. 그런 정당에게 누가 애정을 보내고 지지를 보내겠습니까?]  

최고위원회를 폐지하는 대신, 호남과 영남 등 권역별 대표들과 당 대표와 원내대표 등으로 새로운 지도부를 만든다는 게 혁신위원회의 구상입니다.

새정치연합은 오는 20일 중앙위원회에서 최고위원회 폐지방안을 최종 의결할 예정입니다.

하지만 기존 최고위원들의 집단 반발은 물론 각 계파들의 반대로 적지 않은 진통이 예상됩니다.

(영상취재 : 박대영, 영상편집 : 박선수) 

▶ 새정치 "투표 불참은 치욕의 역사…박근혜법 발의"
▶ 새정치, 대여 규탄…다른 법안 처리 거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