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골룸] 오디오 팩트라마 : 살인범 15년, 소년의 절규는 끝나지 않았다 ①

▶ 오디오 플레이어로 듣기
- 오디오 플레이어를 클릭하면 휴대전화 잠금 상태에서도 들을 수 있습니다.


SBS 기자들이 치열하게 취재한 팩트를 기반으로 취재파일을 드라마타이즈한 '오디오 팩트라마' 오늘(29일) 두 번째 편인 ['살인범' 15년, 소년의 절규는 끝나지 않았다.] 편을 시작합니다.

지난 22일, 광주고등법원은 2000년 일어났던 전북 익산 약촌오거리 택시기사 살인사건에 대한 재심개시를 결정했습니다. 공안 사건이 아닌 형사 사건에서 재심이 받아들여진 사례는 매우 드물어 이번이 두 번째입니다.

이로써 살인범이라는 판결을 받고 청소년기와 20대 전반기를 감옥에서 보내야 했던 최 모 군은 다시 한 번 법의 판결을 받아볼 수 있는 기회를 얻었습니다. 그러나 단 하루도 처벌받지 않은 진짜 살인범은 여전히 자유의 몸입니다. 진짜 살인범을 처벌할 수 있는 공소 시효는 채 두 달이 남지 않았습니다.

보도제작국에서 탐사보도를 담당했던 이대욱 기자의 목소리 들으시며 전북 익산 약촌오거리 택시기사 살인사건에 대한 수년 걸친 끈질긴 취재 과정에 함께 하시죠. 

▶ [팩트라마 바로보기] '살인범' 15년, 소년의 절규는 끝나지 않았다

▶ <골룸: 골라듣는 뉴스룸> 팟캐스트는 '팟빵'이나 '아이튠즈'에서도 들을 수 있습니다.
- '팟빵' PC로 접속하기
- '팟빵' 모바일로 접속하기       
- '팟빵' 아이튠즈로 접속하기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