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날씨] 오늘도 불볕더위…내일 다시 장맛비

불볕더위가 한창이죠.

습도가 같이 높지는 않기 때문에 그늘에 있으면 비교적 선선하지만, 볕에 나오면 금방 따갑게 느껴지실 거예요.

자외선지수 남부지방에서 더 높은데, 특히 제주도에서는 자외선지수가 '위험'단계까지 올라있어요.

하지만 오늘(29일) 낮 최고기온은 붉은색으로 보이는 경기도 내륙이나 경상북도 내륙 쪽에서 30도를 웃돌겠습니다.

빨래 널어두셨다면 낮 동안 바짝 말리셨다가 저녁에는 걷으시는 게 좋겠어요.

내일 다시 장맛비가 옵니다.

내일로 넘어가는 밤사이에 제주도를 시작으로 주로 충청과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올 텐데요, 이번에도 제주도나 남해안 쪽에 충분한 비가 되겠지만,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 낮 동안 잠깐 오는 정도고 심지어 강원도에는 강수가 거의 없겠습니다.

내일 비는 내일 저녁에 중부지방부터 그치기 시작을 할 거고 비와 함께 낮 시간은 비교적 선선하겠습니다. 

남부지방의 비도 늦은 밤에 대부분 그치는데요, 일부 해안이나 제주도에는 수요일 새벽까지 이어집니다.

<원포인트 생활정보 Q. 알아봅시다 가스 누출 시 대처방법>

- 평소 가스 사고 예방을 위해서는 정기적으로 가스 점검을 해주는 것이 좋다.

- 물에 주방용 세제를 섞어 호스 연결 부분에 바른 뒤 비눗방울이 생기는지를 살펴본다.

- 만약 가스가 새고 있다면 연소기 콕과 중간밸브를 잠근 다음 창문과 출입문을 열어 환기시킨다.

- LP 가스는 공기보다 무거워 바닥에 가라앉으므로 빗자루로 쓸어내듯 환기하도록 하고, 환풍기나 선풍기 등의 스위치를 켜게 되면 스파크로 가스가 폭발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 LPG 판매점이나 도시가스 지역관리소에 연락해 필요한 조치를 받은 후 다시 사용하도록 한다. 


네, 내일 비 이후로는 서울을 비롯한 중부지방 당분간 비 예보 없을 거고 이번 주 후반에는 맑으면서 덥겠습니다.

내일 우리나라 주변 베이징이나 상하이 모두 비가 오겠습니다.

유럽에는 전반적으로 좋은 날씨가 될 텐데요, 하지만 스톡홀름에는 소나기 예보 들어있고 내일 LA에도 맑으면서 더운 날씨가 예상됩니다.

(조경아 기상캐스터)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