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결혼 후 돌변한 남편…도장만 찍으면 끝일까?

[SBS 스페셜] 이혼 연습 - 이혼을 꿈꾸는 당신에게
 
문제 없는 가정을 꾸리고 있다고 자부하는 모든 아내와 남편들에게 건네는 메시지! 대한민국에서 3명 중 1명은 이혼한다는데 우리 부부는 영원할 수 있을까?

대한민국 최초로 시도되는 <가상 이혼 프로젝트>!

OECD 아시아 국가 중 부동의 이혼율 1위 대한민국. 이제는 드라마에서 이혼녀의 등장이 식상해질 지경이고, 그만큼 이혼이라는 결정이 흔하고 편해졌다. 그러나 과연 쉬워진 만큼 이혼 후의 삶이 행복할까? 이혼만이 풀리지 않는 부부관계의 해법인 걸까?

이에 대한 답을 얻기 위해 대한민국 최초로 이혼 상황을 가상 체험하고 서로를 돌아보는 ‘가상 이혼 프로젝트’를 시도해보기로 했다. 이혼의 전 과정을 체험하면서 더 이상 ‘우리’가 아닌, ‘너’와 ‘나’로 마주하는 부부. 이혼할 것인가, 참고 살 것인가. 선택의 기로에 선 부부들은 어떤 선택을 할 것인가?

가상 이혼 Project 2

전주 현아+지현우 신혼부부, 지고는 못 살아!

전주의 현아로 불린다는 미모의 20대 전업주부 유 씨. 그녀의 남편 또한 180cm을 훌쩍 넘는 큰 키에 군살 하나 없어 전주의 지현우라 불린다고 한다. 이들 부부는 첫 만남부터 불 같은 사랑에 빠져 2개월 만에 결혼에 골인했다.

주변의 부러움을 한 몸에 받는 유 씨지만 요즘은 결혼에 대한 후회가 밀려올 때가 많다. 남편은 연애할 때 강아지 미용까지 도와주던 다정다감한 사람이었건만 결혼 생활 2년차에 접어든 지금, 집안일에는 손 하나 까딱 안 하는 ‘마초남’으로 돌변했기 때문이다. 독박육아는 물론이요, 1주일에 5일은 술자리로 달려 나가는 남편! 전주 현아 유 씨는 결국 이혼을 결심하는데...

하지만 도장만 찍으면 끝날 줄 알았던 그들의 다툼은 이혼 서류를 작성하면서 더욱 더 삐걱대기 시작했다. 아들에 대한 양육권과 친권에서부터, 재산분할과 양육비까지. 그녀를 경악하게 하는 양육비와 재산분할에 대한 진실을 듣게 되고, 이러한 현실에서 그녀는 과연 어떤 선택을 하게 될까?

'SBS 스페셜'에서는 결혼생활의 끝, 이혼이라는 벼랑 위에 서 있는 부부들의 모습을 통해 대한민국에서 벌어지는 ‘이혼’의 모든 것을 파헤쳐보고 행복한 결혼생활을 위해 우리가 알아야 할 것들에 대해 생각해보았다.

(SBS 뉴미디어부)      

[SBS 스페셜]
▶ 배우 이재은, 가상 이혼…남편바라기에서 홀로서기
▶ 이혼 전문 변호사들이 밝히는 '이혼의 민낯'
▶ 이혼의 기로에 선 부부…행복한 결혼생활의 비결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