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300만 원 이상 이체자금 ATM서 찾으려면 30분 기다려야

[경제 365]

앞으로 300만 원 이상 이체된 현금을 은행 자동화 기기로 찾으려면 입금된 때부터 30분을 기다려야 합니다.

금융감독원은 보이스 피싱 등 금융사기 피해를 줄이기 위해 인출 지연 시간을 기존 10분에서 30분으로 늘리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인출 지연 시간 안에 범행을 알아채 계좌지급 정지를 요청하면 피해를 막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금감원은 지연 시간을 30분으로 늘리면 금융사기 피해를 54% 줄일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

한국소비자원은 주요 생활필수품 가격을 비교할 수 있는 '참 가격' 서비스를 앱으로도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참 가격은 전국 265개 유통점에서 판매하는 120개 생필품 가격 정보를 매주 수집해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

지난달 자동차 생산과 수출이 감소했지만, 내수 판매는 증가세를 이어갔습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지난달 자동차 생산은 42만 4천여 대로 작년 같은 기간보다 2.2% 감소했고 수출도 6% 줄었다고 밝혔습니다.

반면 자동차 내수판매는 15만 2천여 대로 3.4% 증가했습니다.

현대 투싼, 쌍용 티볼리 등의 신차 효과와 기아 소렌토, 카니발 등 다목적차량을 찾는 소비자가 늘었기 때문으로 분석됩니다.

---

취업포털 사람인이 직장인 1천200여 명을 대상으로 '승진 목표'를 조사한 결과 임원급이 28.6%, CEO 최고경영자가 18.7%로 집계됐습니다.

그러나 자신이 현실적으로 올라갈 수 있는 직급에 대해서 묻자 과장급이 30%로 가장 많았고 이어 부장급, 대리급 순으로 나타나 기대수준과 큰 차이를 보였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