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북한이 잠수함에서 탄도미사일을 시험발사 하는 데 성공했다며 사진을 공개했습니다. 기술 발달 속도가 예상보다 빨라서, 우리에게 새로운 안보 위협이 될 걸로 보입니다.
▶ 北 탄도미사일 기술 급진전…"알고 막기 어렵다"
▶ 불기둥 뿜으며 '쾅'…北 "잠수함 탄도미사일 성공"

2. 러시아가 2차대전 승전 70주년을 맞아 사상 최대 규모의 군사 퍼레이드를 벌였습니다. 우크라이나 침공에 항의해서, 서방 정상들은 대거 불참했습니다. 러시아는 중국과 다시 손을 잡아서 신 냉전의 우려가 나오고 있습니다.
▶ 대규모 군사력 과시한 러시아…신 냉전 신호?

3. 검찰이 홍준표 경남지사를 오늘(9일) 새벽까지 17시간 넘게 조사하고 기소하기로 내부 방침을 세웠습니다. 홍 지사는 "1억에 양심을 팔 만큼 타락하지 않았다", "내 명예는 끝까지 지킨다"는 글을 페이스북에 올렸습니다.
▶ 홍준표 기소 방침…"1억에 양심 팔지 않았다"

4. 휴가나 외출, 외박을 나가는 병사들이 영내 마트에서 휴대전화를 빌려 쓸 수 있게 됩니다. 군에서 대여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 병사 외출·휴가 때 군에서 휴대전화 빌려준다

5. 연간 2천만 명이 찾는 일본 하코네 산 중턱에서 최근 가스가 분출하고 있습니다. 화산 폭발에 대한 일본의 공포가 커지고 있습니다.
▶ 화산 공포에 떠는 日…"현재 통제 중인 화산 9곳"

6. 최근 기온이 올라가면서 식중독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미국과 유럽에서 식중독을 일으키는 원인 1위인 캠필로박터 균이 한국에도 상륙해 영향력을 확대해가고 있습니다. 
▶ 음식 먹고 '날벼락'…서구 휩쓴 식중독균 급부상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