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머리에 봉투 뒤집어쓰고…130번 훔친 도둑

<앵커>

머리에 종이봉투 같은 걸 뒤집어쓰고 경비가 허술한 작은 음식점이나 커피숍을 털어온 도둑이 붙잡혔습니다. 좀 어리숙해 보이기는 합니다만 무려 130여 차례나 범행에 성공했다고 합니다.

화강윤 기자입니다.

<기자>

경기도 분당의 한 커피숍에 한 남자가 문을 따고 침입합니다.

몸놀림이 어딘가 어색한데, 자세히 보니 머리에 종이봉투를 뒤집어썼습니다.

앞이 잘 보이지 않는지 허둥대면서도 드라이버로 금전출납기를 뜯어내 돈을 챙깁니다.

훔칠 게 더 없나 이리저리 살피더니 그대로 달아났습니다.

안산의 한 음식점에는 주방용 앞치마를 뒤집어쓰고 나타났습니다.

그 자리에서 금전출납기를 열지 못해 통째로 들고 나가려다 앞치마가 흘러내리자 당황한 듯 서둘러 빠져나갔습니다.

49살 김 모 씨가 음식점 등을 턴 횟수는 130여 차례, 3천여만 원을 훔쳤습니다.

피의자는 인테리어 시공을 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잠금장치가 비교적 허술한 이런 소규모 점포를 노렸습니다.

[피해 업주 : 외관상으로는 부서진 게 없는데, 그 안에서 다 고장이 났던 거예요. 깜짝 놀랐죠. 다음날 바로 CCTV를 설치하고요.]  

김 씨는 사기 혐의로 지명수배된 상태였기 때문에 종이봉투 같을 걸로 얼굴을 가렸다고 경찰에서 진술했습니다.

경찰은 김 씨가 한 편의점에서 교통카드를 정기적으로 충전한다는 사실을 파악하고, 편의점 직원인 것처럼 기다리다 김 씨를 검거했습니다.

(영상취재 : 김명구, 영상편집 : 우기정) 

▶ 50cm 콘크리트 벽 뚫은 '간 큰 도둑'…3천억 도난
▶ '장기 복역에 감 잃어'…어설픈 도둑들 결국 철창행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