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궁금한이야기 Y' 자전거 도둑으로 전락한 목사…숨은 사연 공개

'궁금한이야기 Y' 자전거 도둑으로 전락한 목사…숨은 사연 공개
오늘(24일) 방송예정인 '궁금한이야기 Y'에서는 자전거를 상습적으로 훔친 목사의 사연을 방송한다.

지난 4월 어느날 오전, 김 씨는 은행에 업무를 보러 외출을 했다가 기막힌 일을 당했다. 김 씨가 600만 원이라는 거금을 들여 장만한 자전거를 정체모를 남자가 자신의 눈앞에서 훔쳐 타고 달아난 것이다. 김 씨의 자전거는 초보자가 타기 힘든 산악용 자전거였지만 도둑이 타고 달아날 때는 아무런 장애가 되지 못했다.

김 씨의 신고를 받은 경찰은 CCTV를 돌려보다가 절도범이 현장에 두고 간 본인의 자전거를 확인할 수 있었다. 경찰은 12시간의 잠복 끝에 자전거를 찾으러 돌아 온 도둑 강 씨를 검거했고 김 씨의 600만 원짜리 자전거를 보관한 창고를 확인할 수 있었다.

창고 안에 있던 천막과 이불을 들춰내자 그야말로 엄청난 일이 펼쳐졌다. 강 씨의 창고엔 김 씨의 것을 포함해 자전거 30대, 안장 58개, 자전거 후미등 15개가 차곡차곡 정리되어 있었다. 모두 자전거와 관련된 물품이었다.

경찰 확인 결과, 2년 간 절도범의 거주지 인근에서 사라지거나 도난 신고가 된 것들이 대부분이었다. 강 씨가 모은 자전거의 크기나 가격도 천차만별이었다. 그는 자전거에 푹 빠져 밤낮을 가리지 않고 눈에 보이는 자전거를 모두 훔쳐 온 것이다. 그는 왜 이렇게까지 자전거에 집착하는 것일까?

경찰은 평일 백주대낮에 돌아다니며 자전거를 훔치는 강 씨가 당연히 무직 상태인 줄 알았다. 하지만 놀랍게도 그는 10년 전 목사 안수를 받고 작은 교회를 운영하는 목사였다. 피해자들이 하나둘 나타나 자신의 물건을 확인했어도 그는 모두 자신이 고물상에서 직접 구입한 물건들이라며 혐의를 부인했다.

강 목사는 자신이 구속되지 않았기 때문에 결백하다고 주장한다. 경찰은 그가 초범이고 주거가 일정해 불구속 수사가 진행됐을 뿐 범죄 혐의가 없는 것은 아니라고 단언했지만 그는 계속해서 자신에게 죄가 없다고 이야기한다.

이에 '궁금한이야기 Y' 제작진은 수소문 끝에 그를 만날 수 있었다. 강 목사는 제작진의 물음에도 ‘하나님이 다 알고 계신다’며 절도 사실을 인정하지 않았다.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그는 점점 믿을 수 없는 황당한 이야기를 계속했다. 도대체 신의 부름을 받은 목사가 왜 신의 뜻을 거스르고 절도범이 된 것일까?

'궁금한이야기 Y'에서 그 진실을 살펴본다.

'궁금한이야기 Y'는 오늘(24일) 밤 8시 50분에 방송된다.

(SBS 통합온라인뉴스센터 김재윤 선임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