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시화방조제서 토막 시신 발견…여성 추정

<앵커>

경기도 시흥의 시화방조제에서 여성으로 추정되는 토막 시신이 발견됐습니다. 시신이 흉기로 훼손된 걸로 보여서 경찰에 비상이 걸렸습니다.

김아영 기자입니다.

<기자>

오늘(5일) 새벽 0시쯤 경기도 시화방조제 오이도 선착장 쪽에서, 팔과 다리, 그리고 머리가 없는 상태의 시신이 발견됐습니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이 육안으로 확인한 결과 여성으로 추정됐고, 사망한 지 오래되진 않은 듯 부패 정도가 심하진 않았습니다.

시신에 성폭행의 흔적은 없었다고 경찰은 밝혔습니다.

경찰은 누군가 여성을 살해한 뒤 흉기로 시신을 훼손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시흥경찰서 관계자 : 타살로 (보고 있어요.) 일단 신원 파악 하는데 주력하고 있어요. 신원 파악을 해야 용의자도 추적할 수 있는 것이기 때문에….]

경찰은 기동대 100여 명을 동원해 시화호 일대를 정밀 수색했습니다.

또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시신 부검을 의뢰했습니다.

경찰은 국과수 부검 결과가 나오는 대로 최근 시화호 일대에서 귀가하지 않았다고 신고됐거나 실종된 여성들의 명단과 대조해 보기로 했습니다.

시화호 진입도로의 CCTV 영상도 확보했지만, 정작 시신이 발견된 방조제 쪽에는 CCTV가 설치돼 있지 않아 분석에 난항을 겪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지난해 3월에는 오늘 시신이 발견된 현장으로부터 8㎞ 떨어진 지점에서 머리 없는 시신이 발견되기도 했습니다.

(영상취재 : 박진호, 영상편집 : 박춘배) 


▶ '또 토막살인'…경기남부 집중되는 잔혹범죄 왜?
▶ [슬라이드 포토] 시흥 시화호서 여성 토막 시신 일부 발견…경찰 수사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