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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워치 전쟁…아날로그 디자인이 대세

<앵커>

스마트폰 경쟁이 이제는 손목에 차는 스마트워치 전쟁으로 바뀌고 있습니다. 진짜 시계 모양의 아날로그 디자인 속에 최첨단 디지털 기능이 모두 담겨있습니다.

정영태 기자입니다.

<기자>

MWC 행사장에서 가장 큰 전시장을 꾸린 건 중국 화웨이입니다.

통신장비와 보급형 스마트폰이 주력이지만, 이번엔 스마트워치를 앞세웠습니다.

건강체크 같은 첨단 기능보다는 전통적인 금속 시계 느낌의 디자인을 더 강조했습니다.

LG 전자는 자동차 문을 열 거나 시동을 걸고, 간편한 결제 기능까지 갖춘 스마트워치 신제품을 선보였습니다.

역시 둥근 금속 몸체에 가죽끈까지 달린 아날로그 시계 같은 디자인이 눈길을 끕니다.

[카이 뢰케르/독일 RTL 기자 : 지금까지 스마트워치가 많이 나왔지만 진짜 시계처럼 어디든 부담 없이 차고 다닐 수 있는 것은 없었는데 이번엔 달라졌습니다.]

삼성전자가 곧 둥근 아날로그 시계 형태의 신제품을 내놓을 계획이고, 애플 역시 다음 달 처음으로 첨단 기능을 갖춘 애플 워치를 출시합니다.

세계 스마트워치 시장 규모는 1조 원 정도로 스마트폰 300조에 비해선 아직까진 미미한 수준입니다.

하지만 다양한 디자인과 기능을 앞세운 업체들이 너나없이 경쟁에 뛰어들면서 올해를 기점으로 스마트워치 시장이 폭발적으로 성장할 것이라는 전망도 나오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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