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IT&SMART] 구글, 조립식 스마트폰 올해 시범 발매

구글이 조립식 스마트폰을 미국령 푸에르토리코에서 올해 안으로 시범 발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프로젝트 아라'라는 이름의 조립식 스마트폰은 마치 레고처럼 사용자가 마음에 드는 부품을 사각형 틀에 끼워서 만드는 방식입니다.

조립식 스마트폰의 가격은 어떤 부품을 쓰느냐에 따라 다르지만, 기본형 가격이 50달러 정도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구글은 푸에르토리코에서 시범 발매를 하기로 한 이유로 푸에르토리코인 75%가 휴대전화를 통해 처음으로 인터넷 접속을 하는 등 모바일 보급률이 매우 높다는 점을 꼽았습니다.

또 푸에르토리코에 자유무역지대가 지정돼 있어 세계 곳곳에서 부품을 수입할 수 있고 사용자 데이터를 수집하기 좋다는 점도 고려됐습니다.

구글은 음식을 파는 트럭처럼 부품을 싣고 돌아다니면서 파는 방안을 포함해 다양한 온라인, 오프라인 판매 방식을 검토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

아파트 관리비를 스마트폰으로 조회하고 납부 할 수 있는 무료 어플리케이션이 출시됐습니다.

거주하는 아파트 이름과 호수로 회원 가입을 하면 아파트 관리비 상세 내용과 월 납부내역 등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최정아/서울 동작구 : 지난달과 작년과 그래프와 또 금액의 증감이 한눈에 다 비교할 수 있도록 보여줘서 그게 너무 편하고….]

또 모바일 간편 결제 기능을 통해 스마트폰으로 관리비 납부가 가능합니다.

[김용기/이지스엔터프라이즈 과장 : 전국 대부분 90% 이상의 아파트를 다 지원하기 때문에 어느 단지로 이사를 가시더라도 주소만 변경해서 바로 사용하시면 되고요.]

이 앱은 아파트 관리소의 전자 시스템과 연동됐기 때문에 택배 알람이나 이사할 때 관리비 중간정산 기능도 포함돼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