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조현아, 증거인멸 직접 지시"…곧 영장 청구

<앵커>

조현아 전 대한항공 부사장에 대한 수사가 이제 마무리 단계로 접어들었습니다. 지난 주말에도 대한항공 임직원을 불러 조사한 검찰은 이번 주 안에 조현아 전 부사장에 대한 사전구속영장을 청구할 방침입니다.

김종원 기자입니다.

<기자>

'땅콩 회항' 사건과 관련해 조현아 전 부사장이 증거 인멸에 직접 개입했는지 여부를 캐온 검찰의 수사가 막바지 단계에 접어들었습니다.

검찰은 지난 17일 조현아 전 부사장을 소환 조사한 데 이어 주말에는 대한항공 법무팀 임직원 등을 소환해 보강 조사를 벌이는 등 조 전 부사장의 혐의 입증에 박차를 가했습니다.

조 전 부사장이 증거 인멸과 관련된 사항을 임직원에게 직접 지시했음을 암시한 내용의 문건도 확보했습니다.

검찰은 대한항공의 객실담당 여 모 상무 등 임직원을 불러 강도 높은 조사를 벌인 결과 대한항공의 조직적 증거 인멸 정황을 상당 부분 확인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동안의 수사 결과를 토대로 검찰은 이르면 이번 주초 조 전 부사장 등에 대한 사전구속영장을 청구할 방침입니다.

검찰은 이와 함께 조 전 부사장이 일등석 항공권을 무상으로 이용했다는 의혹과 관련해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이 수사 의뢰한 업무상 배임과 횡령 혐의에 대해서도 사실관계를 확인할 방침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